e-비즈니스3공통 우리나라 대리운전 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방식으로 운영되던 전통적인 비즈니스와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를 비교하고 논하시오0k 경영학과 e-비즈니스3공통
e-비즈니스3공통 우리나라 대리운전 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방식으로 운영되던 전통적인 비즈니스와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를 비교하고 논하시오0k 경영학과 e-비즈니스3공통 e-비즈니스3공통 우리나라 대리운전.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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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대리운전 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방식으로 운영되던 전통적인 비즈니스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를 비교하고, 두 가지 비즈니스 방식에서 기업이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이 무엇인지 논하시오. (3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Ⅰ. 서 론
요즘 택시업계의 경우 카카오 택시가 본격적인 출범으로 기존의 콜센타를 통해 영업하는 택시기사들의 생존을 위협한다고 한때 시위가 이어졌다. 보통 사람들이 택시를 부르는 경우 급한 환자와 저녁에 버스를 탈수 없는 불가항력의 경우이다. 그에 따른 플레폼을 갖춘 택시회사가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어 최근 각광를 받고 있다.
자체 대리기사나 콜센터 없이도 누구나 온라인에서 자신의 가망고객 전화번호등록만으로 지속적 수익을 발생시키는 새로운 온라인 대리회사도 나오고 있다. 수익율은 대리요금의 15%로 일반 대리회사와 동일하게 출발했지만, 2011년 6월부터는 16%로 오히려 더 높아졌다. (카드고객의 경우 카드결제수수료 포함) 콜이 많아져서 콜센터 비용을 4%로 낮출 수 있었기에 1%의 수익이 회원께 더 돌아가게 되었다. 사업유지비용이 거의 들지 않으니 실제수익은 일반회사보다 훨씬 더 높다. (현재 일반대리회사의 요금 분배율: 대리기사 80%, 콜센터 5%, 대리회사수익 15%) 회원은 자신의 온라인대리운전회사를 고객에 홍보만 하면 되고, 그 외 콜센터, 대리기사, 관리, 정산 등은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모두 드라이버비즈에서 해결하여 드린다. 이 장에서는 경영학과 e-비즈니스3공통) 우리나라 대리운전 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방식으로 운영되던 전통적인 비즈니스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를 비교하고, 두 가지 비즈니스 방식에서 기업이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이 무엇인지 논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대리운전 시장의 현황
2. 콜센터 방식의 전통적인 비즈니스
3.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
4. 두 가지 비즈니스 방식에서 기업이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김천곤, 2015, 산업분석, 대리운전 서비스시장의 이슈와 과제
-민성희,박정은(2016)「공유경제 비즈니스 사례 분석 및 시사점」산은조사월보
-삼정KPMG 경제연구원(2019)「플랫폼 비즈니스의 성공 전략」삼정 Insight 제67호
-송동현,유재필(2014)「인터넷 플랫폼 비즈니스 동향분석 및 정책적 제언」한국인터넷진흥원
-암릿 티와나 저, 김승일,한원석 역(2018)「플랫폼 생태계」Pi-TOUCH
-이경남(2016)「플랫폼 비즈니스의 개념 및 확산」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이도신, 2022, 삼일회계법인, 디지털 플랫폼 구축, 비즈니스 성공의 키
-장정훈,이광형,노규성(2016)「플랫폼비즈니스 성공요소의 경쟁력 비교 분석에 관한 연구」한국디지털정책학회
-조윤오(2018)「뷰티산업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개발 연구」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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