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3 청소년인성교육 유머 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 ACC
청소년3 청소년인성교육 유머 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 ACC 청소년3 청소년인성교육 유머 감각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3년도 1학기 방송대 중간과제물입니다.판매 문서는 주제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 해당 문서는 공개자료입니다.
- 출처는 전부 표기하였습니다.
- 그대로 제출하지않기를 권장합니다.
- 수정, 첨삭하여 사용하세요.
- 자료활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훌륭한 결과물 만드시길 바랍니다.목차
1) ‘유머 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
2) 교재에 제시된 ‘유머 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 제시
3) 적용과정에서 느낀 점과 배운 점
4) 출처 및 참고문헌
1) ‘유머 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
‘유머 감각(Sense of Humor)’이란 일상적인 생활에서 유머를 지각하고 즐기며 표현하고 만들어내는 경향의 성격적인 특질로, 유머를 이해하는 능력과 유머와 기쁨을 표현하는 능력, 타인을 즐겁게 해주는 능력, 그리고 유머를 대처 기제로 사용하는 능력까지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다. 박재준. (2019). 청소년의 유머 감각이 자아존중감, 자아 탄력성,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대학원 청소년지도학과 박사학위 논문, 6쪽.
즉, 인생의 비극적인 부분과 모순적인 부분을 포착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