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Breaking News

    베트남 시장 환경 분석 및 진출전략 보고서

     베트남 시장 환경 분석 및 진출전략 보고서 베트남 시장 환경 분석 및 진출전략.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베트남을 가보지 않고 시장환경 분석을 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이 레포트는 공식적인 많은 자료를 참고하였고, 출처도 정확히 표시하였기에 관련 레포트를 준비하거나 베트남 현지시장의 사업 또는 투자 환경 분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또, 베트남 현지 투자 환경분석을 통해 시사점을 도출하였고, 한국기업이 진출전략에 대해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목 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베트남 일반개황

    Ⅲ. 베트남 주요 경제 현황
    1. 경제성장률 분석
    2. 물가 분석
    3. 환율 및 외환보유고
    4. 고용

    Ⅳ. 베트남의 경제 및 무역∙투자 분석
    1. 경제 현황
    2. 대외 관계
    3. 무역 정책
    4. 투자 현황

    Ⅴ. 베트남의 경제 특징과 정책 동향
    1. 경제 특징
    2. 정책 동향

    Ⅵ. 베트남 소비재시장의 현황과 진출 전략
    1. 베트남 소비재 시장 현황
    2. 베트남의 인기 일용소비재 (산업)대표적 브랜드
    3. 베트남 소비재 진출 전략 요소

    Ⅶ. 시사점

    본문

    Ⅴ. 베트남의 경제특징과 정책 동향

    1. 경제특징
    1.1 동남아시아 경제의 기관차 역할
    동남아 주요 국가들이 5~6%대의 성장률을 기록한 반면 베트남의 2019년 한 해 국내총생산(GDP)은 전년 대비 7.02% 증가로 높은 성장률을 기록함으로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기존 ASEAN 주요국을 제치고 동남아시아 국가 중 투자하기 좋은 나라 순위 1위를 차지함으로써 경제의 기관차 역할을 하고 있다.

    1.2 거대 인구를 보유한 떠오르는 신흥시장
    2020년 4월 기준 베트남은 9,700여 만 명의 세계 15위 인구 국가로, ASEAN 회원국 가운데서는 인도네시아(2억 7천만 명, 세계 4위), 필리핀(약 1억 900만 명, 세계 13 위) 다음으로 가장 많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소득증가와 중산층 증대로 우수한 소비시장 보유하고 있다. 또한 주요 소비계층인 20∼49세까지 인구가 전체 인구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2035년에는 중산층 인구비중이 전체 인구의 50%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전체 인구의 약 34%를 차지하는 15∼34세의 젊은 층이 베트남 내수시장의 핵심 소비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1.3 1국 3색의 베트남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도시로 베트남의 호치민시와 하노이가 각각 3위와 7위로 선정되었고, 하노이는 전년 8위에 비해 한 계단 상승되었다. 또한 베트남 북부·중부·남부는 물리적 거리, 역사적 배경, 상이한 기후조건 등으로 인해 성장 격차가 상당하며 소비성향과 투자환경 면에서 차이가 뚜렷함을 보이고 있다.

    1.3.1 호치민시
    베트남 경제도시이자 최대 소비시장으로 상대적으로 높은 거주자 소득수준, 쇼핑·외식·여가 지출에 관대한 성향을 가지고 있고, 새로운 상품에 대한 호의적 태도 등으로 소비재 진출 시장으로 적합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베트남 시장의 테스트 베드로 주목을 받으며 상당수의 기업, 스타트업이 호치민 시에 전초기지를 구축하고 있다.

    1.3.2 하노이
    하노이를 중심으로 대기업 및 1,2차 협력사 중심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어 소비시장 측면에서 하노이는 거주자들의 소비지출에 인색한 태도, 기존 브랜드에 대한 높은 충성도로 인해 신규 소비재 품목 진출지로는 부적합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나 과시적 소비성향이 강해 초고가 브랜드 입점이 활발한 편이다.

    1.3.3 다낭
    베트남 대표 관광도시에서 동남권 하이테크 경제도시로 도약 추진하고 있으며 외국자본의 고급 리조트 건설과 국제 직항노선 신규 취항이 잇따르면서 베트남은 물론 동남아 지역의 대표적 휴양지로 꼽히고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