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Breaking News

    주의력 결핍 과잉 장애(ADHD) 아동 우울증 등을 가지고 있는 아동을 위한 특수학급 운영에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신의 입장을 제시하시오

     주의력 결핍 과잉 장애(ADHD) 아동 우울증 등을 가지고 있는 아동을 위한 특수학급 운영에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신의 입장을 제시하시오 주의력 결핍 과잉 장애ADHD 아동.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주의력 결핍 과잉 장애(ADHD) 아동 우울증 등을 가지고 있는 아동을 위한 특수학급 운영에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신의 입장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ADHD란

    2. (ADHD), 아동 우울증 등을 가지고 있는 아동을 위한 특수학급 운영에 대한 반대 의견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통합교육 환경에서 장애학생이 나타내는 문제행동은 성공적인 통합과 밀접한 관계를 지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긍정적 행동지원과 관련한 최근의 연구들은 지속적으로 문제 행동을 보이는 개별학생뿐 아니라 ‘문제 행동의 위험이 있는 학생’ 또는 ‘문제 행동을 보이지 않는 학생’까지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직접적인 지원이 필요하지 않은 학생들에게도 예방적 차원의 접근이 필요하다는 관점을 반영하고 있으며, 문제 행동을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전반적인 시스템의 문제로 다루는 것이 필요함을 시사하고 있다. 문제를 지닌 학생을 포함하여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공동의 가치나 규칙을 지원하는 시스템 차원(System-wide)의 접근이 문제 행동을 가진 개별 학생들의 행동 개선 뿐 아니라 학교 전체의 행동 문화를 증진시킬 수 있다는 인식은 학교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으로 이어졌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주의력 결핍 과잉 장애(ADHD), 아동 우울증 등을 가지고 있는 아동을 위한 특수학급 운영에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신의 입장을 제시해 보겠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