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2학기 발달평가 (9~2월) /평가제 통과
만3세 2학기 발달평가 (9~2월) /평가제 통과 유아발달평가 만3세 2학기 15.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3세 2학기 발달평가 9월~2월 /평가제 통과 서류 입니다건강
신체운동
동물의 동작을 따라하며 걷기, 점프하기 등의 이동 움직임을 즐긴다. 한 발로 서있
거나 뛰며 신체를 조절하여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대근육을 활용한 놀이에 적극
적으로 참여하며노래 가사와 어울리는 율동을 만들어 몸을 움직이는 것을 즐긴다.
의사소통
상대방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고 상황에 맞게 말할 수 있다. 자신의 의사를 상대
방에게 명확하게 이야기할 수 있으며 말하고자 하는 의도를 문장으로 표현한다.
수수께끼와 관련된 단서를 비언어적 행동인 표정으로 표현하고자신이 내고자 하는
문제를 인지하고 적절한 표정을 지어보인다.문제 내고 맞히는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사회관계
간단한 문장으로 친구와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주도적으로 놀이한다. 친구와 함께하
는 놀이에 즐겁게 참여한다.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 도와주는
친사회적 행동이 나타내고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
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친구에게 공을 빌려주며 친밀함을 표현하고친구에게
격려의 말을 건네며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시도한다.
예술경험
익숙한 멜로디를 듣고 소리를 낼 수 있으며 다양한 음정으로 표현하는 것이 가능
하다. 움직임과 춤으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고 색종이를 가위로 잘라 다양
한 모양을 만들어본다. 다양한 미술영역의 재료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는데 흥미를 많이 보이고 사람의 구체적인 묘사를 할수 있다.모양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구성하여 새로운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자연탐구
주변 환경에 호기심을 가지고 관찰하고 탐구하는 모습이 보이며 다양한 자연환경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동, 식물에 특징을 잘 관찰하며 설명할 줄 안다. 수량에 관심을 갖고, 동물 그림과 숫자를 일대일 대응할 수 있다. 친구와 함께 1~50까지의 수를 셀 수 있으며 손의 특성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탐색한다.돋보기를 이용해 자신의 손과 친구의 손을 집중해서 관찰하고 특징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