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 영역활동에서의 바람직한 상호작용 (영역별 상호작용)
놀이 영역활동에서의 바람직한 상호작용 (영역별 상호작용) 영역별놀이 활동시 바람직한 상호작용.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놀이활동에서의 바람직한 상호작용놀이활동에서의 바람직한 상호작용➀ 역할영역(영아)
1. 역할영역에서 음식을 차린 영아에게
T: 00가 맛있는 음식을 차렸구나.
C: 이거 먹어봐요
T: 이게 뭐예요?
C: 이거 수박.
T: 수박 맛은 어때요?
C: 맛있어요.
T: 00가 차린 음식이 정말 맛있네 고마워~
2. 인형을 엎고 있는 영아에게
T: 아가를 엎고 어디가세요?
C: 시장에 가요.
T: 시장에서 무엇을 살 꺼 예요?
C: 맛있는 과자랑 아이스크림 살 꺼 예요.
T: 우와 정말 맛있겠다. 시장 다녀와서 선생님도 꼭 초대해주세요.
3. 아기 인형을 엎고 가는 영아에게
T: 00야 어디가요?
C: 놀이터 가요.
T: 아기랑 같이 놀이터 가는구나.
C: (옆에 있던 다른 친구가 포대기를 가져오며)선생님 도와주세요.
T: 그래~ 아기는 어디에 있어요?
C: (친구 등에 있는 인형을 가리키며) 여기요.
T: 친구가 엎고 있는 아기를 갖고 싶구나 친구에게 이야기 해 볼까요?
C: 나 아가가 필요해.
C: (인형을 주면서)그래 그럼 줄께~
C: 고마워 같이 놀자~
T: 친구에게 양보도해주고 고맙다고 인사도 해주었구나.
사이좋게 노는 모습 보니까 선생님도 너무 기분이 좋다~
➁ 역할영역(유아)
1. 역할영역에서드라이를 만지며 머리를 만져주는 유아에게
T: **이가 00이 머리 만져주는 거야 사이좋게 잘 노네
C: 선생님 미용실 놀이해요!
T: 미용실에서는 무엇을 할까?
C: 파마도 하고 머리도 잘라요
T: 00이는 미용실에서 파마나 머리 잘라 본 경험이 있니?
C: 가위로 이렇게 이렇게 (가위로 머리카락 자르는 흉내)잘랐어요.
C: 파마했어요. 음~ 냄새가 지독했어요. 선생님은 미용실에서 뭐 했어요.
T: 선생님은 뭘 해보았을까?
C: 뽀글뽀글 파마요!
T: 그래요 파마도 하고 드라이도 해 보았지요
C: (드라이를 만지며) 나도 **이 머리 말려줘야지
T: 사이좋게 놀이하는 친구들 멋지구나! (박수 짝짝짝)
2. 전화기를 가지고 놀다가 전화기를 놓고 다른 놀잇감을 가지고 놀던 유아가
C: 전화기가 없어졌어요.
T: 전화기가 어디 갔을까요? 전화기를 어디에 두었을까요?
00이가 가지고 놀던 전화기가 없어 졌데 우리 찾아봐 줄까?
C: 여기 있어요. 00이가 여기에 두었네, 자(전화기를 00이에게 건네준다)
T: 전화기 찾아준 **이 고마워! 00이는 전화기 찾아준 **에게 뭐라고 이야기해 줄까요?
C: 전화기 찾아줘서 고마워 우리 같이 전화기 놀이하자.
T: 사이좋게 노는 모습 보니 보기 참 좋다.
3. 역할영역 놀이 후 정리시간
T: 우리 친구들 이제 정리할 시간 이예요. 모두 제자리 해요.
C: 선생님 친구가 또 여기서 놀았는데 정리 안하고 그냥 가요.
T: 00야 친구에게 말해서 같이 정리 하는 건 어때?
C: 친구야 같이 정리하자.
T: 00도 역할 영역에서 놀이했구나. 지금은 쌓기 영역에 있네,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
C: 쌓기 정리하고 역할 가서 정리할게요.
T: 그래. 그게 좋겠다. 선생님도 함께 도와줄게요.
친구들끼리 서로 도와 정리하니까 정리가 훨씬 재미있구나.
➂ 미술영역 (영아)
1. 그림을 그리는 영아에게
T: (그림을 짚으며) **이는 무엇을 그리고 있어요?
C: 00이 그렸어요!
T: 우와~ **이가 00이를 그려준거예요?
C: 00이 예뻐! 예뻐!
T: 정말 예쁘게 그려주었네 00이는 참 좋겠다. 친구가 예쁘게 그려주어서(기분이 좋아 웃는 영아들에게)
T: 친구가 그림 그려주니 기분이 좋은가 보구나~ 선생님도 기분이 좋아지네.
2. 색종이 접기를 하고 있는 영아에게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