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만2세 2학기 9명 9월~다음해 2월 까지의 관찰일지 (영역별 2회씩 관찰)

     만2세 2학기 9명 9월~다음해 2월 까지의 관찰일지 (영역별 2회씩 관찰) 만2세 2학기 관찰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8 페이지 /zip 파일설명 : 만2세 2학기 9월 ~다음해 2월 까지의 관찰입니다 영역별 2번씩 관찰하였습니다.기본생활
    /
    점심식사 후 “양치질 하러 갈사람?”하고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하니 **가 “싫어~”라고 한다. 교사가 **에게 “밥 먹고 치카치카 잘 해야지 세균벌레 안녕~할 수 있어.”라고 하자 고개를 갸우뚱 한다. 거울을 보고 입 안을 살펴보게 하니 앞니에 낀 음식물을 보고 “이거 벌레야?”라고 한다. 교사가 고개를 끄덕이니 웃으며 스스로 화장실에 들어가 앉는다.
    /
    잠자리에 눕지 않고 자기이불을 끌고 다니다. ‘친구들이 잠자고 싶어하는데 **이는 잠자기 싫어?’하자 교사를 쳐다보기만 하고 서 있는다. ‘그럼 선생님하고 누워만 있을까?’ 하자 잠자리에 누워 이불을 덮는다. 이불을 바르게 덮어주고 옆에 누워 자장가를 들려주자 금방잠이든다.
    신체운동
    /
    실외활동에 나와서 “선생님 이거 타고 싶어요.”라고 이야기 하며 시소를 가르킨다. 교사가 “시소 타고 싶구나?”라고 이야기하자 “네, 시소 탈 거에요.”라고 이야기를 하며 시소 위로 올라간다. 교사가 “시소 위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고 이야기 하자 “ 꽉 잡아요”라고 이야기 한다.
    /
    “**이가 계속 먼저 해요”하며 00이가 알려 준다. 규칙을 서서히 알아가지만 신체 활동을 할때는 규칙을 지키지 않고 계속 혼자만 하려고 한다. 다른 친구들처럼 규칙을 지키자 하며 다시활동할수 있도록 하자 교사와 친구들을 살피며 먼저 하려는 모습을 또 보인다.
    의사소통
    /
    교사가 쓰고 있는 마스크줄을 가르키며 ‘**이도 이거 있는데’라고 말하며 자신의 마스크줄을 만지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도 멋진 마스크 줄이 있네’라고 이야기하니 ‘엄마가 사줬어요’라고 이야기하며 마스크줄을 만지작 거린다.
    /
    점심을 먹고 나서 “ 책 볼래요?” 한다. 교사가 그래도 된다고 했더니 언어영역에 가서 좋아하는 동화책을 보다가 교사에게 다가와 책 속의 나오는 아이의 이름을 물어본다. 알려주자 다시 자리로가서 그림책을 보다가 다시 교사옆으로 와서 ‘이름이 뭐에요?’하며 다른 아이의 모습을 손가락으로 짚어보인다. 교사가 같이 동화책을 보며 이야기를 읽어주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중간중간 나오는 것에 관심을 보이고 물어보기를 한다.
    사회관계
    /
    붕붕카를 발로 구르며 타면서 바깥놀이터를 돌아다닌다. 형님반 00가 붕붕카를 타고 옆으로 오자 교사에게 손으로 가리키며 “누나”라고 한다. “**이 누나에요? 누나와 붕붕카 탈거예요?”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이가 누나 OO와 함께 붕붕카를 타며 돌아다닌다.
    /
    오후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블록놀이를 하다가 놀이를 하다 부딪혔는데 화가 나서 **이가 00 얼굴을 꼬집는다. 00이는 울면서 하지 않았다고 하면서 **이를 쳐다만 보고 있는다. **이는 00이를 한번 쳐다보고 고개를 돌려 놀이하던 블록을 가디고 계속 놀이한다. 00이가 크게 소리내어 울자 **이는 다시 고개를 돌려 00이를 쳐다본다
    예술경험
    /
    자유놀이시간 음률영역의 멜로디언 앞에 앉아서 멜로디언 건반을 치며 리듬감이 느껴지는 소리를 내며 홀로 놀이한다. 친구가 다가와서 멜로디언 건반을 누르자 양손으로 멜로디언을 잡고 자신 쪽으로 재빠르게 가져가는 모습을 보인다. 친구가 자리 이동을 하자 다시 멜로디언 건반을 누르는 모습을 보인다.
    /
    자석 보드판을 꺼낸 **가 펜으로 그림을 그리더니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이건 **야. 옆에 있는 것은 꽃이고 , 머리에 꽃도 있어 ”라고 자신이 그린 그림을 설명해 준다.
    자연탐구
    /
    오전 자유 선택 활동시간에 실꿰기 활동을 한다. “선생님, 어떻게 해요? ”질문을 하고 쳐다본다. 실꿰기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해 주면서 스스로 해 볼 수 있도록 하였더니 처음에는 망설이다가 천천히 해 보인다. 또 머뭇거리며 활동을 멈춰 보이자 다시 설명해 주고 도와주자 조금씩 따라하는 모습을 보인다.
    /
    돋보기를 들고 친구00이의 얼굴을 들여다본다. 교사가 앞으로 뒤로 돋보기를 움직여 보는 방법을 알려주자 돋보기를 친구 얼굴에 가까이 가기를 하면서 ‘보여 커 눈이 커요’ 하며 놀라는 모습을 보인다. 돋보기를 들고 친구의 얼굴을 살피다가 거울 속의 자신의 모습을 돋보기로 살펴보기를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