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 실습중간평가서, 실습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 실습중간평가서, 실습종결평가서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 실습중간평가서&실습종결평가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자료 참고 하시고 좋은 결과 바랍니다^^
자료 참고 하시고 좋은 결과 바랍니다^^
-목 차-
<실습 중간 평가서>
1. 실습목표와 관련된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2. 실습에 임한 자세 및 노력
3. 실습을 통해 배운 점
4. 앞으로 더 필요하 지식과 기술
5. 실습에서 어려웠던 점
6. 기관 및 실습지도자에게 건의할 점
<실습 종결 평가서>
1. 실습일정에 대한 평가
2.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3.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4.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정책 및 행정 실습에 대한 평가
5. 실습생의 자원 활용에 대한 평가(인적, 물적 자원)
6.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7.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8. 실습지도 활용 정도에 대한 평가
9. 기관 이해도에 대한 평가
10. 실습 기간 중 가장 유익했던 내용
11. 실습기간 중 가장 안 좋았던 내용
12. 실습 기관, 실습 지도자, 대학에 대한 건의사항
13. 기타 하고 싶은 말
-본문 내용-
1. 실습목표와 관련된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1. 수행한 실습내용 및 역할의 요약
지역아동센터의 청소, 학습지도, 아동관찰, 아동상담(놀이+게임+대화), 프로그램지도 및 보조,
독서지도, 급식지도
1.2. 평가
사회복지사의 역할 수행에 있어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인해
지역아동센터의 소독 방역을 철저히 신경 써야겠습니다.
1.3. 앞으로의 계획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에게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복지에 관한 자료를 찾고
정보를 습득하여 아동에 맞는 학습 지도를 하겠다.
-중간 생략-
4.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 정책 및 행정 실습에 대한 평가
1) 문제 파악 및 자료수집 능력 / 문제 인식 능력
실습기관의 사회복지 및 아동복지 관련 자료들이 잘 정리되어 있으며 이러한 자료를 통해
문제 파악을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2) 문제 사정 능력 / 문제 분석 능력
지역사회에서 방치되는 아동, 한부모가족, 맞벌이 부부 자녀 등 아이들의 환경에 대해 파악을
하고 필요 부분과 문제점을 신속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3) 개입 기술 / 문제해결을 위한 대안제시능력
실습기관에서 지내는 문제아동도 많이 있으므로 슈퍼바이져의 적절한 관리와 개입으로
아동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고 있었습니다.
4) 면접 기술 / 기존지식과 정보의 사용능력
지역아동센터인 만큼 부모와 아동에 대한 상담이 중요하며 또한 보호 아동을 위한 국어, 수학,
각종 놀이를 위한 정보 및 지식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5) 기록 기술 / 기록 기술
아동들의 출석 체크, 학습지도 작성, 각종 프로그램 작성을 도움 받아 처리하였습니다.
6) 클라이언트와의 전문적인 관계 형성 / 유관 기관 및 관련된 사람들과 전문적인 관계 형성
지역아동센터 기관으로써 상담과 교육을 전달하는 사회복지사, 과목별 지도교사가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를 통한 평가와 정보 교환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실습 중간 평가서>
1. 실습목표와 관련된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2. 실습에 임한 자세 및 노력
3. 실습을 통해 배운 점
4. 앞으로 더 필요하 지식과 기술
5. 실습에서 어려웠던 점
6. 기관 및 실습지도자에게 건의할 점
<실습 종결 평가서>
1. 실습일정에 대한 평가
2.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3.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4.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정책 및 행정 실습에 대한 평가
5. 실습생의 자원 활용에 대한 평가(인적, 물적 자원)
6.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7.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8. 실습지도 활용 정도에 대한 평가
9. 기관 이해도에 대한 평가
10. 실습 기간 중 가장 유익했던 내용
11. 실습기간 중 가장 안 좋았던 내용
12. 실습 기관, 실습 지도자, 대학에 대한 건의사항
13. 기타 하고 싶은 말
-본문 내용-
1. 실습목표와 관련된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1. 수행한 실습내용 및 역할의 요약
지역아동센터의 청소, 학습지도, 아동관찰, 아동상담(놀이+게임+대화), 프로그램지도 및 보조,
독서지도, 급식지도
1.2. 평가
사회복지사의 역할 수행에 있어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인해
지역아동센터의 소독 방역을 철저히 신경 써야겠습니다.
1.3. 앞으로의 계획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에게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복지에 관한 자료를 찾고
정보를 습득하여 아동에 맞는 학습 지도를 하겠다.
-중간 생략-
4.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 정책 및 행정 실습에 대한 평가
1) 문제 파악 및 자료수집 능력 / 문제 인식 능력
실습기관의 사회복지 및 아동복지 관련 자료들이 잘 정리되어 있으며 이러한 자료를 통해
문제 파악을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2) 문제 사정 능력 / 문제 분석 능력
지역사회에서 방치되는 아동, 한부모가족, 맞벌이 부부 자녀 등 아이들의 환경에 대해 파악을
하고 필요 부분과 문제점을 신속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3) 개입 기술 / 문제해결을 위한 대안제시능력
실습기관에서 지내는 문제아동도 많이 있으므로 슈퍼바이져의 적절한 관리와 개입으로
아동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고 있었습니다.
4) 면접 기술 / 기존지식과 정보의 사용능력
지역아동센터인 만큼 부모와 아동에 대한 상담이 중요하며 또한 보호 아동을 위한 국어, 수학,
각종 놀이를 위한 정보 및 지식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5) 기록 기술 / 기록 기술
아동들의 출석 체크, 학습지도 작성, 각종 프로그램 작성을 도움 받아 처리하였습니다.
6) 클라이언트와의 전문적인 관계 형성 / 유관 기관 및 관련된 사람들과 전문적인 관계 형성
지역아동센터 기관으로써 상담과 교육을 전달하는 사회복지사, 과목별 지도교사가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를 통한 평가와 정보 교환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