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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충동구매의 4가지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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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Ⅰ. 서론

    Ⅱ. 본론

    1. 충동구매란

    2. 충동구매의 4가지 유형
    1) 암시 충동구매(suggestion impulse buying)
    2) 자극(계획) 충동구매(planned impulse buying)
    3) 순수충동구매(pure impulse buying)
    4) 상기충동구매(reminder impulse buying)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충동구매란

    2. 충동구매의 4가지 유형
    1) 암시 충동구매(suggestion impulse buying)
    2) 자극(계획) 충동구매(planned impulse buying)
    3) 순수충동구매(pure impulse buying)
    4) 상기충동구매(reminder impulse buying)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충동구매는 일반적으로 제품을 어떠한 자극에 의해서 심사숙고 하지 않고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행동으로 이성적인 행동이나 습관적인 구매행동과는 구별되는 개념이다. 사전에 계획하지 않았지만 어떤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경우 비계획 구매와 유사한 개념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이처럼 충동구매에 대한정의는 명확히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게 현실이다. 충동구매의 정의는 학자들 마다 다양하다. Engel and Blackwell(1990)은 충동구매를 확실한 문제의 인식과 구매 시점에서 상점에 들어가기 전에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상점에 들어간 순간 상점 내에서 형성되는 구매행동 이라고 정의 내렸다. 충동구매란 신중하게 생각하지 않고 상점내의 자극에 의해서 즉흥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Weinberg and Gottwald(1982)에 의하면, 충동구매는 자극에 의한 구매이며, 이성적인 구매행동과는 대비되는 개념이라 정의 내렸다. 또한 제품의 구매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지 않고 제품을 보고 새로운 것에 대한 추구와 자극에 의한 구매 또는 감각적으로 구매하는 것으로 보았다. Stern(1962)는 소비자가 점포에 들어설 때는 제품을 구매하려고 의도하지 않았지만 실제로 제품을 구매한 경우를 충동구매라 정의 내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충동구매의 4가지 유형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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