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관찰일지 만4세 6월~8월 24명 입니다
어린이집 관찰일지 만4세 6월~8월 24명 입니다. 유아 관찰 기록 만4세 6월~8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4 페이지 /hwp 파일설명 : 평가제 통과 어린이집입니다. 만4세 6~8월 24명의 내용입니다기본생활
신체운동
책보기 영역 앞에 서서 책을 고르고 있다. 한권을 꺼내 들고 책상자리로 가다 다시 책보기 영역 앞으로 온다. 한권을 더 꺼내 들고는 자신의 책상자리로 간다. 책을 책상위에 올려놓고 한권을 바닥에 펼쳐놓고 보기 시작한다. 교사“00아 책상에 올려놓고 보자”하자“나는 바닥에 이렇게 봐요”한다
의사소통
함께 이야기 나누기를 할 때 발표를 하려고 손을 든다. “00이가 이야기 해 보자.”하니 일어나서 이야기 하는데 목소리가 작다. 교사가“조금만 더 큰 목소리로 이야기 하면 친구들이 잘 들을 수 있을 것 같아.”라고 이야기 하니 얼굴이 붉어지며 목소리를 좀 더 크게 낸다.
사회관계
역할영역에서 한참을 서있다. 교사가 왜 그러는지 묻자 00이는 놀고 있는 친구들을 한번 쳐다보고 다시교사를 보고 울상을 짓는다. “친구들이 나는 역할영역에서 놀면 안된대요”“이름표가 다 찼어요” 친구가 말하자 00이는 울음을 터뜨린다.“00아 정해진 친구수가 다 되어서 안되는거지 약속인데. 다른 영역에서 놀다가 오면 놀수 있을 것 같아. 울지말고 조금있다가 다시 역할영역에 와봐요” 하자 00이는 고개를 숙이고 언어영역으로 이동한다.
예술경험
색칠하기를 하다가 색연필을 들고 나와며 “안나와요.”라고 한다. 교사는 색연필을 돌려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자리로 들어가서 “ 내가 도와줄게 ”하며 00이의 색연필을 돌려서 색연필이 나오도록 한다. 친구는 웃으며 00이에게 색연필을 건내준다.
자연탐구
실외활동에서 00이는 큰 나무 아래 서서 나무를 쳐다본다. “개미가 너무 많아요” 교사와 친구들이 다가오자 00이는 개미들을 가르키며“개미들이 줄을 서서 가고 있어요”하고 말하며 개미를 건드린다.
종합평가
뭐든 자신이 먼저 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하려는 모습으로 친구들과 다투고 우는 모습을 보인다. 화장실 변기 세면대 활동 도구등 선택과정에서 어떤 것을 사용해도 상관없다는 것을 알려주고 친구들과 같이 사용하는 공동물건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지도중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