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만2세 1학기 (3~8월)9명 관찰일지
어린이집 만2세 1학기 (3~8월)9명 관찰일지 만2세 1학기 관찰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8 페이지 /zip 파일설명 : 어린이집 만2세 1학기 3월~ 8월 9명의 관찰일지입니다~사회관계
친구가 가까이 오면 00가 들고 있는 놀잇감을 빼앗으려 오는 줄 알고 놀잇감을 던지는 공격적인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설명을 해주면 “싫어”를 여러 번 얘기하고 교사에게 안기려하여 교사가 친구들과 어울리도록 유도하자 눈치를 보면서 친구들과 어울리는 모습을 보인다. 놀이도중 다시 교사에게 다가와 교사의 품에 안기려하여 교사가 다시 친구들과의 놀이활동에 참여하도록 도와주자 놀이에 자연스럽게 참여한다.
친구들이 종이 벽돌 블록을 가지고 다양한 놀이를 하고 있는다. 계단을 만들거나 길게 느려뜨려 균형을 잡으며 놀이를 하면서 다리를 만들고 여러 대의 자동차를 가지고 오더니 자동차를 다리아래 그리고 위에 올리며 놀이를 하다가 친구00이를 부르고 친구00이가 오자 자동차 한대를 내밀며 “이거 너해” 하고 다른 자동차를 들고 다리위를 지나간다.“여기”하며 다리 아래를 친구00이에게 가리킨다. 친구00이가 자동차를 다리 아래로 통과하자 손뼉을 치며 둘이 좋아한다.
예술경험
도장찍기 놀이를 하며 “쿵” “쿵” 소리를 내며 도안에 도장을 찍어본다. “이번엔 빨간색”하며 패드를 바꾸어 찍어본다. 노랑, 파랑, 여러색을 찍어보며 종이를 채운다. 여러장의 종이를 이용해 같은 색의 도장을 찍다가 색이 섞여 보이자 이후부터는 여러색을 섞여 찍기 시작한다.
색칠 활동지와 색연필을 꺼낸다. “난 미니마우스다”이야기 하며 색연필을 들고 끼적이기 시작한다. “난 무지개 색이야” “빨강도 있고 분홍색도 있어”하며 색연필의 색을 이야기 하며 끼적이기 한다. 간단한 색깔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색을 골라 놀이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색이 혼합되었을 때 무지개색이라고 명칭한다.
자연탐구
모래 퍼포먼스를 하자 다양한 색의 모래를 섞어서 놀기시작한다.색별로 구분하여 무엇인가 만들기보다는 섞어서 많은 양의 모래를 가지려고 한다. 그리고 모종삽으로 모아보고 파보고를반복하고 여러 가지 틀로 찍어보기도 하며 집중하여 긴시간 활동을 이어간다. 손가락사이로 모래가 빠져나가는 모습도 관찰하는 모습을 보인다..
놀잇감을 보며 어디가 많을까? 어디가 적을까? 질문한다. 한쪽을 가르키며 “우와 많다” 하고, 다른쪽을 가르키며 “우와 많다” 한다. 양이 다른 두바구니 색볼풀공을 들고있다가 교사가 바닥에 쏟자 소리를지르며 뒤어다니기 시작한다. 다주워 모으고 양쪽바구니를 보며 “많아요” 하며 가득찬 바구니를 잡아본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