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3) 일본의 불황기 1990년 2010년에 성장이 두드러지거나 주목할 만한 기업-유니클로-을 하나 선별하여 그 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0k 무역국제경제
국제경영전략3) 일본의 불황기 1990년 2010년에 성장이 두드러지거나 주목할 만한 기업-유니클로-을 하나 선별하여 그 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0k 무역국제경제 국제경영전략3) 일본의 불황기 199.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국제경영전략3) 일본의 불황기 1990년 2010년에 성장이 두드러지거나 주목할 만한 기업-유니클로-을 하나 선별하여 그 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0k무역 국제경영전략3
일본의 불황기(1990년~2010년)에 성장이 두드러지거나, 주목할 만한 기업을 하나 선별하여 그 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필자도 옷이 필요할 때 간혹 유니클로 매장에 가서 구입한다. 유니클로 매장은 다른 매장에 비해 수백명의 사람들이 몰려들어 대형마트에서나 볼 수 있는 바구니에 옷을 쓸어 담다시피 하며 쇼핑을 즐기고 있다. 분명여기에는 다른 제품과 다른 제품의 우수성과 품질이 뛰어난 점, 가격의 저렴함으로 인하여,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생각한다. 특히 방한용품을 사러 온 가족단위 고객들이 많이 눈에 띄었다. 가격대비 품질이 괜찮다. 작년에 여기서 산 패딩인데 생각보다 품질이 괜찮아, 몇 년은 더 입어도 될 것 같다. 한국에서 가장 땅값이 비싸기로 유명한 서울 중구명동에 ‘유니클로’ 명동중앙점이 개장하였다. 명동이라는 한국 최고의 상권에 최대 규모로 자리 잡아 국내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극대화할 수 있으므로, 모든 사람들이 함께 유니클로라는 브랜드를 즐길 수 있도록 최고, 최다 수준의 상품과 다양하고 획기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이 될 것이다.
유니클로의 회장은 야나이 타다시이다. 캐주얼 의류 브랜드인 유니클로와 GU를 중심으로 한 기업 지주 회사인 패스트 리테일링의 초대 이사장 겸 회장이다. 2001년부터 소프트뱅크 그룹의 사외이사를 맡고 있었으나 2019년에 퇴임하였다. 일본 최대의 부자들 중 한 명이며, 2021년 포브스 세계 부자 순위 31위, 일본 내 2위를 하였다. 일본 야마구치현 우베시에서 태어났다. 와세다대학 정치학과 를 졸업한 뒤 부친이 운영하는 회사에 들어갔다. 1984년 회사를 물려받은 뒤 같은해 6월 히로시마시에 유니클로 1호점을 오픈했다. 1991년 회사명을 패스트 리테일링으로 바꿨고, 2002년 대표이사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에 취임했다. 이 장에서는 일본의 불황기(1990년~2010년)에 성장이 두드러지거나, 주목할 만한 기업을 하나 선별하여 그 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유니클로 소개
2. 유니클로 성장배경
1) 로고는 숨김
2) 소품종을 대량으로 판매
3) 백화점급 품질에 시장가격
4) 추가생산·재고없음
5) 실패딛고 끊임없는 진화
3. 유니클로 의류업계 인식구조 변화
1) 브랜드
2) SPA
3) 위험과 수익
4. 유니클로 향후 전략
1) 소비자
2) 시장경제
3) 글로벌 SPA전략
5. 시사점
Ⅲ. 결 론- 나의 제언
참고자료
-공용, 일본기업분석, 유니클로(UNIQLO) 마케팅 전략보고서
-김경훈, 뉴스토마토, 2011, 한국의 `유니클로`를 기대하며, 대다수 소비자의 욕구 외면한 결과..새로 태어나겠다는 의지 필요
-가와시마 고타로, 이서연 역「왜 유니크로만 팔리는가?」, 오늘의 책, 2010.
-강현주,김현철, 최상철, 「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법문사, 2006.
-나기노 준죠, 심재섭 역, 「유니크로 방식」, 우물이 있는집, 2001.
-콘텐츠 비즈니스 연구회,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 스토리」, 미래를 소유한 사람들, 2010
-송영출, 2017, 자유기업인, 유니클로, 혁신으로 상식을 깨다
-우경봉·손경우·이진상·권기수·최용훈·박태홍 지음, 『국제경영전략』,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9.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