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경제원리 A+]위대한 쇼맨REPORT (베블런 효과, 밴드왜건 효과, 바넘 효과)
[영화 속 경제원리 A+]위대한 쇼맨REPORT (베블런 효과, 밴드왜건 효과, 바넘 효과) 영화 속 경제원리 분석 REPORT[.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017년 12월 개봉한 위대한 쇼맨의 스토리를 통한 영화속 경제원리를 분석한 A+ 레포트입니다.
베블런 효과, 밴드왜건 효과, 바넘 효과 등 내용을 담았습니다.<중략>
① 유행을 주도한 마케팅, 소비심리를 자극하다.
영화 속에서는 능력은 있으나 일반인과 다른 특이한 외모로 세상에 나서지 못하는 사람들을 영입하여 무대를 꾸민다. 무대가 성공하고 조금씩 유명해지지만 당시의 사회적 인식 상, 이들의 신체적 “다름” 에 대한 거북함으로 공연 자체를 멸시하거나 핍박하는 사람들이 존재하게 된다. 또한 상류층은 이를 마땅치 않게 여겨 주인공이 사업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이에 동업자인 필립은 상류층을 공략하고자 “권위”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게 되고, 바넘은 64cm의 작은키를 가진 공연단 일원을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 앞에서 공연을 함으로써 명성을 얻게 된다.
이렇듯, 새로운 사회적 명성을 얻은 뒤, 대중의 인식을 변화시킴으로써 바넘의 사업은 안정을 얻게 된다.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017년 12월 개봉한 위대한 쇼맨의 스토리를 통한 영화속 경제원리를 분석한 A+ 레포트입니다.
베블런 효과, 밴드왜건 효과, 바넘 효과 등 내용을 담았습니다.<중략>
① 유행을 주도한 마케팅, 소비심리를 자극하다.
영화 속에서는 능력은 있으나 일반인과 다른 특이한 외모로 세상에 나서지 못하는 사람들을 영입하여 무대를 꾸민다. 무대가 성공하고 조금씩 유명해지지만 당시의 사회적 인식 상, 이들의 신체적 “다름” 에 대한 거북함으로 공연 자체를 멸시하거나 핍박하는 사람들이 존재하게 된다. 또한 상류층은 이를 마땅치 않게 여겨 주인공이 사업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이에 동업자인 필립은 상류층을 공략하고자 “권위”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게 되고, 바넘은 64cm의 작은키를 가진 공연단 일원을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 앞에서 공연을 함으로써 명성을 얻게 된다.
이렇듯, 새로운 사회적 명성을 얻은 뒤, 대중의 인식을 변화시킴으로써 바넘의 사업은 안정을 얻게 된다.
<중략>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