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보건교육D형 -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 - 방송통신대2018 보건교육D

    보건교육D형 -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 - 방송통신대2018 보건교육D [보건교육D형]G 2018-3-4 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설명 : -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 보건교육 대상자로 XX고등학교 2학년 학생 XXX군을 선정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하였습니다.보건교육,보건교육D형,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인구사회적특성,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방통대 보건교육D형,방송통신대 보건교육,보건교육 흡연예방교육,보건교육 

    1. 서 론 – 보건교육 D형 과제

    2. 본 론 

    1)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실태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① 1단계 – 사회적 사정(사회적 진단)
    ② 2단계 – 역학적 사정(역학적 진단)
    ③ 3단계 – 행위적환경적 사정(행위적환경적 진단) 
    ④ 4단계 – 교육적조직적 사정(교육적조직적 진단) 
    ⑤ 5단계 – 행정적정책적 사정(행정적정책적 진단) 
    ⑥ 6단계 – 수행 
    ⑦ 7단계 – 과정평가 
    ⑧ 8단계 – 영향평가
    ⑨ 9단계 – 결과평가 

    3)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4)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 보건교육을 작성
    ① 선택대상을 위한 PRECEDE 진단단계
    ② 선택대상을 위한 PROCEED 수행 및 평가 단계

    5)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을 위한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3. 결 론

    참고문헌 

    보건교육,보건교육D형,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인구사회적특성,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방통대 보건교육D형,방송통신대 보건교육,보건교육 흡연예방교육,보건교육 

    1. 서 론 – 보건교육 D형 과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을 계획해 보고자 한다. 초/중고등학생의 시기는 성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준비단계로 볼 수 있는 시기로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미숙한 시기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이 시기에 흡연에 대한 잘못된 판단으로 쉽게 흡연에 빠지기 쉬우며, 흡연으로 인하여 성장기의 신체를 상하게 할 수 있다. 따라서 흡연예방 보건교육을 통한 성장기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본 글에서는 XX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XXX군을 선정하여 흡연예방교육을 계획하였다. 과제를 시작하기 전에 초/중고등학교의 시기의 흡연 실태와 그 위험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본 뒤에 XXX군의 인구 사회적 특성을 표를 통하여 상세하게 기술한 다음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보건교육을 계획하도록 하겠다. 

    2. 본 론 
    1)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실태
    보건교육의 측면에서 흡연예방교육은 초/중고등학교의 성장기 시기의 중요성에서 바라보았을 때 사회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아동 및 청소년은 앞으로 미래 사회의 주인공 역할을 수행하게 될 중요한 인력이다. 따라서 이 시기에 건강한 생활을 유지시키는 것은 건강한 성인으로 자라기 위한 전 단계가 된다. 이러한 의미에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은 매우 중요한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이 시기의 흡연이 후에 아동 및 청소년의 비행 문제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특히 청소년기는 인생에 있어서 특수한 과업을 가지고 있는 시기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혼란과 함께 자신의 미래에 대한 선택의 기로에서 학업 및 진로에 대한 스트레스가 과도해지는 시기이다. 청소년기는 전 생애의 발달 차원에서 특유한 발달과업을 가지고 있는 시기로, 이후 성인기의 건강한 생활 적응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또한 청소년기에 흡연을 시작하는 경우 그 피해가 심해지는 것은 신체의 세포, 조직, 장기가 성숙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중 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