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건강교육 B형]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건강교육 B형]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 [유아건강교육 B형] 만 3, 4,.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건강교육 B형]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건강교육 B형]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건강교육의 개념
    1) 정의
    2) 배경
    3) 미치는 요인
    4) 목표와 중요성
    2. 3-5세 누리과정
    1) 개념
    2) 도입배경
    3) 구성방향
    4) 필요성
    5) 목표
    6) 편성
    7) 운영
    8) 평가
    9) 영역
    3. 만 3, 4, 5세 누리과정 건강하게 생활하기
    1) 목표
    2) 성격
    3) 내용
    4) 만 3, 4, 5세 비교
    (1)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하기
    (2) 바른 식생활하기
    (3) 건강한 일상생활하기
    (4) 질병 예방하기

    Ⅲ. 결론


    <참고문헌>



    2. 3-5세 누리과정
    1) 개념
    누리과정에서 누리는 세상을 뜻하는 순 우리말로 국가가 책임지는 교육과 보육을 통해 만5세 어린이들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행복한 세상을 열어가고, 생활 속에서 꿈과 희망을 마음껏 누리도록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누리과정은 만5세 아이에게 필요한 기본능력과 바른 인성을 기르고,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2년부터 5세 유아들의 누리 교육과정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원화된 취학 전 아동의 보육과 교육을 통합 공통과정제도로 시행해서 모든 만5세 유아들 에게 균등한 국가수준의 교육과 보육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데 목적이 있다고 한다. 


    <중 략>


    3. 만 3, 4, 5세 누리과정 건강하게 생활하기
    1) 목표
    자신의 신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생활에 필요한 기초 체력을 기르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갖는다. 
    (1) 자신의 몸과 주변 세계를 긍정적으로 인식한다. 
    (2) 기본 운동 능력과 기초 체력을 기른다. 
    (3) 신체 활동에 즐겁게 참여함으로써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른다. 
    (4) 안전한 생활 습관을 갖는다. 

    2) 성격
    건강생활은 긍정적 자아 개념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 체력을 기르며, 유아의 심신을 조화롭게 발달시키기 위한 영역이다. 이 영역은 나의 몸 인식하기, 나의 몸 움직이기, 건강하게 생활하기,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네 가지 내용으로 구성한다. 나의 몸 인식하기는 기본적인 감각 기능을 기르고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