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시간관리A+리포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9 페이지 /hwp 파일설명 : - 생활과학과 2학년 가사노동 시간관리 B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Ⅰ. 본인 소개
Ⅱ. 시간사용 실태
1. 시간 일지 표
1) 오전 일지 표 (월~일)
2) 오후 일지 표 (월~일)
2. 시간사용의 평가
1) 2014 통계청의 9대 항목별 생활 시간조사 행동분류표 (본인의 생활행동 분류)
2) 2014 통계청 비 맞벌이(주부)의 하루 생활시간 실태
3) 본인의 하루 생활 사용시간 사용 실태
4) 비 맞벌이(주부)의 하루 생활 사용시간과 본인의 하루 생활 사용시간 파악
5) 본인이 원하는 시간사용방식과 차이점에 대한 문제점과 이유
6) 시간사용의 낭비요인
① 외적 낭비요인
② 내적 낭비요인
Ⅲ. 목표설정
1. 주요가치
2. 목표
1) 장기목표
2) 중기목표
3) 단기목표
3. 목표달성을 위한 활동
Ⅳ. 시간계획표
1. 일일시간 계획표
2. 연간 계획표
Ⅴ. 결론
Ⅵ. 참고문헌
Ⅴ. 결론
이 과제물을 통해 본인(本人)의 시간(時間) 사용(使用) 실태(失態)를 살펴보고
본인(本人)의 생활(生活)을 구체적(具體的)으로 분석(分析)해 봄으로써
본인(本人)의 사용시간(使用時間)의 낭비요인(浪費 要人)을 파악(把握)할 수 있었고
막연히 생각(生角)하고 있었던 중, 장기 목표(目標)도 뚜렷해진 것 같다.
또한, 지루하다고 생각했던 일상생활(日常生活)들이 얼마나 소중(所重)하며
얼마나 열심히 살아야 하는지를 알게 해 준 계기(契機)가 되었다.
본인(本人)의 중(中), 장기(長期) 목표(目標)와
본인(本人)이 꿈꾸는 건강한 가족(家族), 화목한 가정(家庭), 성실한 가족(家族)을 만들기
위해서는 효과적으로 시간(時間)을 활용할 줄 알아야 하고 지금(只今)보다 더 열심히
노력(努力)해야겠다는 생각(生角)을 느끼게 해 준 과제(課題)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9 페이지 /hwp 파일설명 : - 생활과학과 2학년 가사노동 시간관리 B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Ⅰ. 본인 소개
Ⅱ. 시간사용 실태
1. 시간 일지 표
1) 오전 일지 표 (월~일)
2) 오후 일지 표 (월~일)
2. 시간사용의 평가
1) 2014 통계청의 9대 항목별 생활 시간조사 행동분류표 (본인의 생활행동 분류)
2) 2014 통계청 비 맞벌이(주부)의 하루 생활시간 실태
3) 본인의 하루 생활 사용시간 사용 실태
4) 비 맞벌이(주부)의 하루 생활 사용시간과 본인의 하루 생활 사용시간 파악
5) 본인이 원하는 시간사용방식과 차이점에 대한 문제점과 이유
6) 시간사용의 낭비요인
① 외적 낭비요인
② 내적 낭비요인
Ⅲ. 목표설정
1. 주요가치
2. 목표
1) 장기목표
2) 중기목표
3) 단기목표
3. 목표달성을 위한 활동
Ⅳ. 시간계획표
1. 일일시간 계획표
2. 연간 계획표
Ⅴ. 결론
Ⅵ. 참고문헌
Ⅴ. 결론
이 과제물을 통해 본인(本人)의 시간(時間) 사용(使用) 실태(失態)를 살펴보고
본인(本人)의 생활(生活)을 구체적(具體的)으로 분석(分析)해 봄으로써
본인(本人)의 사용시간(使用時間)의 낭비요인(浪費 要人)을 파악(把握)할 수 있었고
막연히 생각(生角)하고 있었던 중, 장기 목표(目標)도 뚜렷해진 것 같다.
또한, 지루하다고 생각했던 일상생활(日常生活)들이 얼마나 소중(所重)하며
얼마나 열심히 살아야 하는지를 알게 해 준 계기(契機)가 되었다.
본인(本人)의 중(中), 장기(長期) 목표(目標)와
본인(本人)이 꿈꾸는 건강한 가족(家族), 화목한 가정(家庭), 성실한 가족(家族)을 만들기
위해서는 효과적으로 시간(時間)을 활용할 줄 알아야 하고 지금(只今)보다 더 열심히
노력(努力)해야겠다는 생각(生角)을 느끼게 해 준 과제(課題)였다.
댓글 없음